바늘쌈지

loading

자켓 속에 입는 간단한 티셔츠 패턴입니다.

티셔츠패턴.pdf
0.10MB

만드는 방법은 아래 영상에 있습니다.

 

 

맨투맨이나 바지 위에 입는 티셔츠들은 예쁜 패턴이 인터넷 상에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실제 만들어진 옷도 쉽게 구입해서 입을 수 있습니다.

 

자켓이나 가디건 속에 입기 위해서는 몸에 넉넉하지만 바깥 옷의 실루엣을 방해하지 않아야하고 혹시 자켓을 벗더라도 민망한 모습을 보일 수는 없기 때문에 자켓을 입을 때는 일부분만 보이지만 실제로 전체적인 모습도 예뻐야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몸매가 미워지기 시작하면 바지나 치마 벨트 안으로 넣어서 입기가 쉽지 않습니다. 시중에 판매하거나 보통 사용하는 패턴을 보면 옷길이가 엉덩이를 다 덮게 되는데 이런 경우는 이너로 입으면 지저분해 보입니다. 그래서 옷길이를 엉덩이 선까지만 잡아서 바지 바깥으로 내어 입고 자켓을 입어도 단정하게 보일 수 있어야합니다. 

 

이런 기준으로 옷을 사러가면 찾으러 다니다가 지치기만 하고 결국 구입하지 못할 때가 더 많습니다. 아예 패턴을 그려서 만들면 잠시면 충분히 마음에 들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자켓 속에 입고 짧은 목걸이를 하는 것을 즐기는데 목선이 너무 파져 있으면 목걸이가 예쁘지 않아서 목 중심선은 파지 않고 옆목선을 늘여서 입기는 편하지만 자켓 앞의 모습은 목이 파지지 않고 목걸이의 위치도 적당하게 만들었습니다.

 

보통 얇은 다이마루를 사용해서 목선은 면으로 인바이어스 처리해서 깔끔하게 정돈했습니다. 마음에 흡족한 모양이 나오도록 패턴을 수정해가면서 한 두번 만들고 나면 다음 부터는 쉽게 해마다 만드실 수 있습니다.

 

티셔츠